구내염 음식 추천 BEST 5

아이가 구내염에 걸리면 밥도 못 먹고 평소 좋아하던 음식들도 입에 넣으면 아프니 먹기 힘들어합니다.

구내염이 나으려면 보통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걸리는데 일주일 동안 음식을 제대로 못 먹으니 이래도 괜찮은 건지 걱정이 되는데요.

오늘은 제가 실제로 아이 구내염 때 먹였던 구내염이 빨리 좋아지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1. 구내염에 좋은 음식5

요거트

요거트에는 유산균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유산균 성분은 입안에서 나쁜 세균들이 번식하는 걸 막아주어
구내염이 더 많이 심해지지 않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캐모마일 차

캐모마일은 오랜 전부터 치료 목적으로 많이 사용된 식물이라고 해요.

캐모마일은 입안 염증 부위를 소독해 주고 항균 효과까지 있어서 구내염이 생겼을 때 마시면 좋은데요.

실제로 구내염에 바르는 연고에 캐모마일 성분이 들어간 제품도 있답니다.

저도 아이가 구내염일 때 캐모마일 차를 구입해서 미지근하게 우려 마셨는데 향긋한 사과향이 나서 거부감 없이 잘 마셨습니다.

참, 캐모마일은 카페인이 없어서 아이들이 마셔도 괜찮답니다.

꿀은 살균 작용을 하기 때문에 구내염이 빨리 낫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꿀을 입안 상처 부위에 연고처럼 발라줘도 좋고 따뜻한 물에 태워 마셔도 좋아요.

돌 이전의 아이들은 구내염이 잘 안 걸리기도 하지만 꿀은 보툴리누스균이라고 하는 균이 있어서

돌 이전의 아이에게 먹이면 식중독에 걸릴 수 있으니 이 부분은 꼭 유의해서 먹이시길 바래요.

연근

연근에 들어 있는 탄닌 성분이 점막 세포를 튼튼하게 해주고 염증을 가라앉혀주는 소염 작용을 하기 때문에 구내염에 도움이 됩니다.

연근은 아이가 좋아하는 과일과 함께 갈아서 먹여도 좋고 연근을 달여서 입안을 헹구는 방법으로 활용해도 좋아요.

저는 베리토리 연근 주스를 자주 먹였습니다.

토마토

토마토에는 비타민B2가 풍부하고 염증을 완화해 주는 성분이 있어서 구내염에 좋아요.

하지만 구내염이 있을 때 토마토를 그냥 먹게 되면 입안이 엄청 따가워서 아이들이 먹기 힘들어요.

그래서 저는 토마토를 꿀과 함께 갈아서 주스로 만들어주었습니다.

 

2.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구내염 걸린 친구가 있다면?

구내염은 전염성이 강해서 보통 옮아서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이가 다니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구내염이 걸린 친구가 있다면 혹시 아이가 옮은 건 아닌지 확인 해야 합니다.

구내염에 걸리면 아이가 갑자기 밥을 안 먹거나 입안이나 목이 아프다고 할 수 있으니 잘 확인해보셔서 의심이 되면 병원에 데려가 진단 받으시길 바랍니다.

 

연관글

아이가 수족구에 걸렸을 때 꼭 알아야 하는 것

Leave a Comment